본문 바로가기
연기와뮤지컬Study/독백&명대사

[한국드라마] "가을 동화"중 신애 <명대사>

by 주액터스 연기학원 2019. 5. 17.

[한국드라마] "가을 동화"중 신애 <명대사>

 

 

(엄마팔 잡고 반항하며) 왜 이래?엄마는 내가 이깟 인형하나 받은게 그렇게 싫어?

 

도대체 엄마가 나한테 뭘 해줬어? 이런거 하나 사줘봤어? 맨날 때리구 구박하구 식당일이나

 

시키구! 지긋지긋해! 다른 애들은 나처럼 안살아. 나보다 공부는 훨씬 못해도 나보다 훨 씬 좋

 

은 옷 입구 이런거 맘대루 가져. 나보다 공부도 못하는 은서같은게 부모 잘 만나 반장하는데

 

난 뭐냐고?

 

왜 날 그렇게 미워하세요. 왜 미워하세요. 내가 딸이라면서요. 내 엄마라면서요!(울먹)

 

날 매일 식당에서 아저씨들 술 심부름하고 엄만 매일 일만하고 오빠한테 얻어 맞고, 나두 은

 

서처럼 이쁜옷입고 오빠한테두 귀여움받구 그렇게 살구 싶어요. 나는 안돼요?

 

나는 엄마 아빠한테 사랑 받으면 안되는 거예요? 그거 바라는게 그렇게 나쁜거예요?

 

내가 이렇게 미움 받을 만큼 나쁜거예요? 진짜 엄마, 엄마라면서....진짜라면서...

 

(주저 앉아서 꺽꺽 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