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기와뮤지컬Study/2인극대사

[연극] "리어왕" 중에서 리어왕, 커어드리어 - 셰익스피어作 <2인독백대사 연기작품수업>

by 주액터스 연기학원 2023. 9. 25.

[연극] "리어왕" 중에서 리어왕, 커어드리어 - 셰익스피어作 

<2인독백대사 연기작품수업>

[리어왕] 너와 너의 자손에게는 이 아름다운 왕국의, 이 광대한 3분의 1을 주겠다.
넓이에 있어서나, 가치에 있어서나, 또 그 즐거움에 있어서나, 거너릴에게 준 영지에 못지 않은 것이다.
자 , 이번엔 나의 사랑하는 커어드리어, 큰 딸들과 조금도 다름이 없이 내게 기쁨을 주는 막내딸,
너는 뭐라고 말하겠느냐? 언니들 것보다 훨씬 풍부한 3분의 1을 맞히기 위해서? 자, 말해 봐라.

[커어드리어]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버님.

[리어왕] 아무것도 없다고?

[커어드리어] 아무것도 없습니다.

[리어왕] 무에서 생기는 건 무뿐이니, 다시 한번 말해 봐라.

[커어드리어] 슬프게도 저는 저의 마음을 입에 올려 말할 줄 모릅니다.
저는 아버님을 자식된 도리에 의해서 사랑하올 뿐이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나옵니다.

[리어왕] 어찌된 일이냐. 커어드리어! 다시 한번 생각해봐.

[커어드리어] 아버님, 아버님께서는 저를 낳아 주시고 길러 주시고 사랑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딸 된 도리에 맞게 저는 그 은혜에 보더하려고 아버님꼐 복종하고, 아버님을 사랑하고,
가장 아버님을 존경합니다. 아바 제가 결혼한다면 제 손에 반지를 끼워 주실 분이 저의 사랑의 절반을,
저의 걱정과 책무의 절반을 가져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결혼을 하면 아버님만을 사랑할 수는 없사옵니다.

[리어왕] 너는 진정으로 하는 말이냐?

[커어드리어] 네, 아버님.

[리어왕] 그렇게 젊은 나이에 그렇게도 매정하단 말이냐?

[커어드리어] 이렇게 젊기 때문에 이렇게 정직하옵니다.

[리어왕] 마음대로 하렴! 그러면 그 정직을 네 재산으로 삼아라.
나는 이 자리에서 모든 아비로서의 일체를 부인하고, 이제부터는 영구히 내 마음과 내 자신에 대해서
아무 관계없는 남으로 너를 생각할 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