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기와뮤지컬Study/2인극대사

[2인대사] 연극연기 "파수꾼"중 인식, 희준 이강백作 <연기수업>

by 주액터스 연기학원 2023. 9. 4.

[2인대사] 연극연기 "파수꾼" 중  인식, 희준 이강백作 

<연기수업>


희준 : 그냥 제가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챙겨주고 그랬어요.

기태가 공부도 잘하니까 제가 모르는 거 있으면 가르쳐도 주고, 또 힘이 있으니까 기태 덕에 편하게

학교생활 할 수 있었어요. 기태랑 친하니까 아무도 안 건들더라고요...
인식 : 힘이 있다는 게 무슨 얘기니?
희준 : 그냥... 애들이 함부로 하지는 못했어요... 다른 애들이 함부로 할 만큼 약하지 않았어요...
인식 : 기태한테 그런 면이 있었다는 게...
희준 : ...
인식 : 솔직히 조금 생소하다. 기태가 보통 집에서는 말이 많거나 하지는 않거든...

그래서 그런지 너가 지금 하는 얘기들이 낯설게 느껴져.

난 도리어 기태가 학교에서 애들 사이하고 잘 지내는지 많이 걱정했었거든.

집에 있을 때 기태가 자기 친구들을 데리고 오는 경우도 본적이 없고...
희준 : 저도 가본 적은 없긴 한데... 그냥 불편했던 거 같아요. 친구들이 자기 집에 오는 게...

근데 기태가 저희 집이나 동윤이 집에서는 같이 많이 놀았거든요...
인식 : 그랬었구나...
희준 : 저도 부모님하고 있을 때 모습하고 친구들 하고 있을 때 모습이 틀려요. 기태뿐만 아니라 아마 다 그럴 거예요.
인식 : (잠시 말이 없다가) 그럼 기태가 학교에서 전혀 문제는 없었던 거니?
희준 : 예... 제가 전학가기 전까지는 그럴만한 일은 전혀 없었어요..
인식 : 기태 일이 있기 몇 주 전에 전학 갔잖아...
희준 : 예.
인식 : 방학도 얼마 안남은 상황에서 급하게 이사 갔잖아...
희준 : 그냥 집안 사정 때문에 이쪽으로 오게 된 거에요.

저는 재호가 아버님께 왜 저한테 가보라고 한 건지 잘 이해가 안가요...

기태 일이 있기 거의 몇 주 전에 전학 간 거여서 전혀 아는 게 없었거든요...
인식 : 그럼 기태랑은 전학 간 뒤로는 아예 본적은 없는 거고?
희준 : 전학가고 며칠 뒤에 제가 사는 아파트 단지 입구에서 기태가 저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때 잠깐 인사하고는 그 뒤로 본적은 없어요.
인식 : 그때 뭔가 이상한 점 없었고?
희준 : 그냥... 이런 저런 얘기를 했는데. 별로 달라보이지는 않았어요. 그냥 짧게 얘기 했어요.

제가 전학 가니까. 작별 인사 하려고 온 거 같았어요. 평소하고 같았어요.
인식 : ...



잠시 동안 조용한 두 사람. 복도는 조용하다.



인식 : 재호 말로는 기태가 성적에 부담을 느꼈다고 하는 거 같던데...
희준 : 재호가요?
인식 : 응.
희준 : 솔직히... 그건 아닌 거 같아요.

그런 걸로 부담 느낄 애는 아니었어요, 저도 기태가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정말 이해가 안갔어요.

그래서 장례식 때 애들한테 물어보기도 했는데 그냥 어느 날 갑자기 학교를 안 나왔다고만 하더라고요.

분명 기태한테 말 못 할 만큼 큰일이 있었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충동적으로 그런 선택을 할 애는 아니거든요.
인식 : 사진 속에 있던 다른 친구는...
희준 : 예...
인식 : 동윤인가?
희준 : 예..
인식 : 그 친구도 장례식 때 있었고?
희준 : 아니요.
인식 : 친했다며...
희준 : 예... 그날도 안 왔고, 잘 모르겠어요... 연락이 안돼요...
인식 : 좀 얘기 해 줄 수 있니? 그 친구에 대해서...
희준 : 동윤이는... 기태하고 동윤이는 중학교 때부터 친구였고,

저 같은 경우는 고등학교 와서 기태하고 같은 반 되면서 친해졌어요...
인식 : 동윤이라는 친구도 같은 반이었고...?
희준 : 아니오... 그 친구는 이과라서 같은 반이었던 적은 한 번도 없어요.

그냥 기태 소개로 동윤이 하고도 친해졌고, 그러면서 셋이 같이 놀게 됐어요.

그렇게 셋이 친해졌지만, 동윤이하고 기태 사이는 특별했어요.
인식 : 특별하다니?
희준 : 다른 애들과는 틀렸어요. 기태한테 동윤이는... 저같은 경우는 고등학교 친구고...

그래서 저는 정말 친했어도 한편으로는 벽이 있었어요...
인식 : ...
희준 : 하지만, 동윤이는 기태하고 유일하게 대등하게 얘기할 수 있는 사이였어요.
인식 : ...
희준 : 기태한테 동윤이는 저나 다른 애들과는 틀렸어요... 동윤이라면 알고 있을 거에요.

동윤이라면 아버님이 원하는 이야기를 해 줄 수 있을 거예요.
인식 : ...



인식은 아무 말도 못하고 희준을 바라본다.
희준은 고개를 돌려 창밖을 내다본다.

 

 

 

 

 

 

 

 

 

 

 

 

댓글